쇼핑몰을 운영 중이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있지만, 두 웹로그 분석 프로그램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경우 사용법이 비교적 간단하여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반대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사용법이 복잡하여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물론 간단한 기능은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게 사용하려면 그냥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훨씬 많은 양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므로 이 웹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의 숙련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 블로그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검색창에 `구글 애널리틱스` 또는 `구글 웹로그`로 검색하여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로그인 또는 계정 만들기` 클릭.
▲가입하기 버튼 클릭.
▲웹사이트 선택(블로그, 홈페이지는 웹사이트입니다.) -> 계정 이름, 웹사이트 이름 입력하기.
▲사이트 주소 입력, 업종 카테고리, 보고서 시간대 설정, 추적 IP 불러오기 클릭.
▲위와 같은 추적코드가 생성됩니다. 복사하기!
▲블로그 HTML/CSS 편집기로 접속하여 제일 상단에 해당 코드 붙여넣으면, 블로그 연동 완료!!
어떤가요?? 구글 애널리틱스 블로그 연동하기 잘 되셨나요?? 웹로그 분석을 이용하여 내 블로그, 사이트를 더욱 번창시켜 봅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