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 s8 언팩, 주요 스펙

IT & 프로그램

by 어뮤징 라이프 2017. 4. 3. 22:08

본문

반응형
삼성 갤럭시 S8 언팩

3월 29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개최된 '삼성 갤럭시S8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S8을 구매하면 AKG 튜닝이 된 이어폰을 기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하만(Harman)은 AKG, JBL, 하만 카돈 등의 오디오 장비, 프리미엄 스피커, 헤드폰 등 다양한 오디오 제품을 생산하는 오디오 전문 그룹입니다. 삼성은 지난달 11일 하만 인수를 완료했는데요, 그 결과 갤럭시S8을 구매하면 하만사의 AKG 이어폰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어폰 품질이 스마트폰의 성능을 따가지 못한다'는 고객의 소리를 수렴하여 하만의 기술력을 담은 AKG 이어폰을 튜닝하여 갤럭시S8 이어폰으로 제공하게 된 것입니다. 


이어폰은 11mm와 8mm 두 개의 진동판을 탑재하여 고음역대 재생력이 뛰어나고, 소리의 왜곡이 없어 균형감 있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폰은 하이브리드 커널 디자인으로 만들었으며 이어폰 줄은 메탈과 섬유 합성 소재로 만들어져 엉키지 않으며 내구성이 강합니다.



삼성 갤럭시S8 주요 스펙

-인피니트 디스플레이

인피니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1440X2960 해상도로 구현합니다. 18:5:9 곡면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어 베젤은 좀 더 얇아 보이고 화면의 크기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피니트 디스플레이는 고릴라 글래스5로 충격완화에 더 효과적입니다.

-후면 지문인식 버튼 + 물리적 홈버튼 삭제

액정 앞쪽에 위치하던 물리적 홈버튼이 삭제되었습니다. 대신 홈버튼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며 살짝 눌러주면 인식되는 감압식 홈버튼입니다. 지문인식 버튼은 후면으로 옮겼습니다.

-음성비서 빅스비

아이폰에 'SIRI 시리' 처럼 사용하는 '빅스비'를 탑재했습니다. 빅스비는 음성인식뿐 아니라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는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빅스비는 사물을 카메라로 비췄을 때 그 사물에 대한 구매처, 정보 등을 포함하여 보여줍니다. 또한 번역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텍스트를 카메라로 비추면 바로 번역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홍채인식 + 안면인식 기능

갤럭시s8은 지문인식, 홍채인식, 안면인식 3가지의 보안기능을 지공합니다. 기존에 홍채인식은 센서에 홍채를 인식해 보안을 해제하는 방법이었지만, 이번 안면인식 기능은 셀프 카메라를 찍듯이 카메라에 얼굴만 비추면 보안이 해제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에 삼성은 애플보다 앞서 안면인식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S8 덱스(Dex)

가장 주목할만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 덱스란, 스마트폰을 덱스 스테이션에 연결하여 모니터에서 바로 데스크탑 환경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핸드폰,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만 있으면 독과 연결하여 PC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 외 기능으로는 IP68 방수/방진 기능, 삼성페이 지원 등이 있습니다.



갤럭시S8 구성품

핸드셋
이어폰 (AKG)
USB Type-C 케이블
여행용 어댑터
USB 커넥터 (C에서 A)
마이크로 USB 커넥터 (C에서 B)
분리 핀
이어 팁
퀵 스타트 가이드 및 스마트 스위치 리플릿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