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폰트, 글씨체 변경하기

컴퓨터 프로그램

by 어뮤징 라이프 2017. 4. 6. 03:00

본문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니 스킨도 바꾸고 싶고 글꼴도 바꾸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실제로 스킨도 변경을 해보고 글꼴도 변경을 해봤는데요, 사실 중요한 건 블로그의 디자인 보다는 좋은 정보를 담은 콘텐츠겠죠. 그래도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보기 좋은 글씨체가 보시는 분들의 가독성을 더 높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본문에서 티스토리 나눔고딕 폰트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폰트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나눔고딕 글꼴이 있어야겠죠? 검색창에 `나눔고딕` 또는 사용하실 폰트를 검색해서 내려받아 주세요.

 



▲티스토리 -> 관리자 페이지 -> HTML/CSS 편집을 눌러줍니다.




▲파일업로드 -> 추가하기 -> 다운받은 나눔고딕 폰트를 업로드합니다. 이때 중요한건, 폰트 파일은 EOT 파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EOT 파일은 글꼴 종류 중 하나인데요, 혹시 업으시는 분들은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CSS 탭을 눌러서 상단에 아래 소스를 입력해주세요. 폰트 사이즈는 알맞게 수정하여 사용합니다.

@font-face{font-family: 'NanumGothic';src:url(images/NanumGothic.eot')};
body{font-family:나눔고딕;font-size:16px;}
div{font-family:나눔고딕;font-size:16px;}

그 다음, Ctrl + F 버튼을 눌러 font-family 부분을 찾아 모두 'Nanum Gothic' 으로 변경해줍니다. 저장을 눌러주시면 이제 티스토리 글씨체 변경하기가 완료됩니다.

티스토리 폰트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스킨마다 CSS 영역의 구조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수정해보시길 바래요.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