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마우스 제스쳐 설치하기

컴퓨터 프로그램

by 어뮤징 라이프 2017. 8. 11. 06:00

본문

반응형
익스플로어는 알툴바를 이용해서 마우스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는데, 요즘 크롬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사용하지 못해 조금 불편했었다. 그렇게 한참을 사용하다가 검색을 해보니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크롬 마우스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역시 안되는 게 없구나.




오늘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크롬 마우스 제스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크롬 마우스 제스쳐 사용하기


1. 크롬 -> <웹 스토어>로 접속합니다. 크롬 웹 스토어는 크롬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앱>버튼이 보이는데 앱 버튼을 누르면 웹스토어 항목으로 접속 할 수 있다.




2. 크롬 마우스 제스쳐 앱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앱은 <crxMouse Chrome Gestures>로 알고 있다.

+ CHROME에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 받을 수 있다. (필자는 이미 다운받아 평가하기 버튼이 노출되고 있다.)




3. 앱 설치가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에 제스쳐 앱 아이콘이 노출된다. 버튼을 눌러 옵션으로 이동한다.




4. 왼쪽 메뉴에서 마우스 제스쳐 메뉴를 클릭하면,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제스쳐로 설정한 후 크롬 브라우저를 한 번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해보면 크롬 마우스 제스쳐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방법도 매우 간단하니 이제 크롬에서도 간단하게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활용해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