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범계 점심 맛집, 순남시래기 추천!

여행 . 맛집

by 어뮤징 라이프 2017. 3. 4. 17:52

본문

반응형
며칠 전, 범계역 근처에서 점심을 먹을 일이 생겨서 그쪽에서 일하는 언니에게 범계 점심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했어요. 추천받은 3곳! 그 중에서 전날 먹은 술을 해장하기에 딱 좋아 보이는 <범계 순남시래기>를 선택했습니다.


범계역 순남시래기

반찬을 무한으로 제공하는 시래기 전문점입니다. 반찬뿐 아니라 공깃밥도 무한리필, 시래기국도 무한리필!! 저렴한 가격으로 배불리 먹기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왠지 정이 가는 음식점이네요.

시래기국을 사 먹는 건 처음이라 어떨지~기대도 되고 걱정도 됬어요.

들어간 식당은 생각보다 무척이나 깔끔했습니다. 왠지 시래기집이라 하면.. 좀 허름하고 정감 가는 인테리어일거라 생각했는데, 체인점이라 그런지 굉장히 깔끔하더라고요.

저는 고기 매니아라 시래기국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도마수육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각 1인분에 10,000원, 총 2인분 주문했어요. 시래기국만 시키면 6,000원, 얼큰한 맛은 7,000원이에요.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고 매일 바뀐다고 해요. 남기면 벌금 5천원!! 저는 떡볶이를 두 번 가져다 먹었어요. 밀 떡볶이라 옛날 학교 앞에서 먹던 추억의 맛이라 좋았습니다.ㅠㅠ


기본 반찬으로는 오징어 젓갈, 김치, 고추지무침이 나옵니다. 시래기국에 밥 말아서 오징어 젓갈 올려 먹으면 크~~~~~최고!!





주문한 도마수육정식의 보쌈 고기가 먼저 나왔습니다. 저 양이 2인분입니다. 처음에는 고기가 적다고 생각했는데 먹다 보니 절~대 적은 양은 아닙니다. 반찬이 다 맛있어서 고기 없이 먹기에도 충분하더라고요. 


드디어 나온 시래기국!! 밥의 양이 적어 보이지만, 국과 공깃밥이 모두 무한리필이 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떡볶이를 계속 먹어서 밥 한 공기 겨우 비웠습니다. 오기 전에 생각한 맑은 시래기국은 아니고 우유 맛이 날 것 같은 비쥬얼에 당황했지만, 먹어보니 입맛에 딱! 시래기국은 굉장히 담백해요. 어쩌보면 느끼할 정도로 담백합니다.

다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직장인 점심으로는 살짝 비싼 만원이었지만, 따뜻한 국물에 맛있는 반찬, 부드러운 수육까지!! 정말 행복한 점심이었습니다. 다음번에는 떡갈비 정식을 먹어보고 싶네요. 범계역 순남시래기, 범계 점심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제 지갑과 함께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