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확장 프로그램 / TOOLTIP DICTIONARY

컴퓨터 프로그램

by 어뮤징 라이프 2017. 4. 25. 21:32

본문

반응형
글쓴이는 고등학생 때 <전자사전>을 들고 다녔다. 당시만 해도 전자사전이 획기전인 아이템이었고 반에 몇 명 없었던 시절이었다. 하이마트에 가서 구매했는데 예쁜 하늘색에 아이리버 제품으로 기억한다. 30만 원 정도 하는 가격으로 구매했는데, 아직도 책상 서랍에 들어 있다.

문득 세상이 참 편해졌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휴대전화기에 말만 해도 알아서 번역해주고, 관광지에서 QR 코드를 찍기만 해도 전 세계 언어로 정보를 보여준다. 그리고 컴퓨터에서는 마우스만 대면 영어단어를 번역해서 보여주기도 한다.



문명은 받아들이라고 존재하는 것. 좋은게 있다면 당연히 써야하지 않을까? 오늘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TOOLTIP DICTIONARY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마우스를 대면 영단어를 한글로 번역해서 보여주는 크롬 영어 사전 프로그램이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 TOOLTIP DICTIONARY





▲ 크롬 앱스토어 들어가 <TOOLTIP DICTIONARY>를 검색해보자.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보일 것이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 설치가 끝났다면 별도 설정없이 바로 크롬 영어 사전이 실행된다. 위와 같이 영어에 마우스를 두고 있으면 
번역해서 보여준다.

이상, 깔끔한 깨알 크롬 확장 프로그램, TOOLTIP DICTIONARY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