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안리 홍유단 후기 ≡ 광안리 중식당 맛집

여행 . 맛집

by 어뮤징 라이프 2017. 5. 28. 17:39

본문

반응형
글쓴이의 해장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제일 좋아하는 해장 음식은 햄버거나 피자 등 치즈가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다. 그다음은 바로 중국음식!! `짜장면으로 해장하기`이다. 술 먹은 다음 날은 기름진 음식이 많이 당기나 보다. 아무튼, 광안리로 여행 갔던 날. 광안리 포장마차 거리에서 술을 꽤 먹었다. 그리고 다음 날 어김없이 생각난 음식은 짜장면과 탕수육. 친구들도 콜! 을 외쳐서 네이버에 <광안리 짜장면>, <광안리 중국집>을 검색했다. 나름 여행이기 때문에 배달 짜장면을 시켜먹고 싶지는 않아서 <광안리 중식당>을 검색했다. 그리고 찾아간 곳은 광안리 중식당 맛집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홍유단>이다.



첫날 머무른 제이네 게스트 하우스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있었다. 검은 외관에 빨간색 글씨로 적힌 간판이 멀리서도 눈에 띄었는데, 검색해보니 나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었나 보다. 





들어가자마자 우리를 반기는 철갑상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이고 창밖으로 바로 광안리 앞바다가 보여서 저녁에 오면 분위기가 더 좋을 것 같다! 오픈 시간이 11am이고 우리는 10시 30분에 도착해서 테이블에 앉아 조금 기다려야 했다. 광안리 홍유단에는 이렇게 셀러드바가 있어서 기다리면서 과일, 과자 등 애피타이저를 즐길 수 있다. 물론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일행 4명이서 주문한 음식은 사천짜장, 간짜장, 짬뽕밥, 마파두부 덮밥, 찹쌀 탕수육 5가지 메뉴이다. 각 메뉴의 가격은 일반 중국집과 크게 다르지 않다. 탕수육은 점심 메뉴로 시키면 저렴하고 런치코스도 있어서 특별한 날 오기도 좋다. 



일단, 주문을 하고 셀러드바에서 과일을 먹으려 기다리니 금방 메뉴가 나왔다. 유니짜장과 짬뽕밥! 글쓴이가 시킨 메뉴는 아니였으나 이 짬뽕밥이 참~맛있었다. 헐큰하고 안에 전복, 오징어가 들어가 있어서 시원하고 맵고.. 해장하기에 진짜 딱 좋았다.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글쓴이가 주문한 사천 짜장과 지인이 주문한 마파두부 덮밥이다. 이 사천 짜장이.. 정말 많이 맵다!! 땡초의 매운맛! 그렇지만 맛있게 매운 맛이다. 땀을 흘리면서 먹었다.. 마파 두부 덮밥은 그냥 soso한 맛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그리고 기다하던 탕수육!! 일단 비쥬얼이 훌륭하다. 맛도 좋다. 소스의 맛은 특별하지 않지만, 튀김이 쫀~쫀하고 고기도 두껍다!



광안리 홍유단에서 여자 4명이서 식사한 금액은 총 46,500원! 맛과 분위를 생각하면 정말 괜찮은 가격대라고 생각된다. 글쓴이는 경기도인이라 부산을 올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지만, 다음에 광안리를 방문해서 중국음식을 먹게 된다면! 광안리 중식당 홍유단에 방문할 의사 100%이다. 그때는 광안리 앞 바다를 바라보며 저녁에 식사를 와도 괜찮을 것 같다! 


광안리 중식당 맛집 = 홍유단 

주소 :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255번길 8
연락처 : 051-759-400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