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세븐일레븐, 포켓스톱 공식 편의점 등록!

IT & 프로그램

by 어뮤징 라이프 2017. 2. 20. 12:11

본문

반응형


포켓몬고 게임을 만든 미국의 게임사 나이앤틱(Niantic)이 한국 유통업체인 세븐일레븐(7-eleven)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전국의 세븐일레븐이 게임 체육관이나 포켓스톱으로 지정될 것이라는 전망에 많은 포켓몬 트레이너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우리나라 어디를 가도 흔히 볼 수 있는 편의점입니다.


세븐일레븐 (7-eleven) 은 어떤 기업인가요??

일본의 세븐&아이 홀딩스가 소유하고 있는 미국의 편의점 체인 업체입니다. 1927년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의 제빙회사에서 시작되었는데요, 톰슨(Joe C. Thompson)은 얼음을 판매대로 하여 그 위에 계란, 우유, 빵을 놓고 팔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었기 때문에 동네 사람들에게 꽤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후 톰슨은 달라스 지역에 점포를 열었습니다. 오전 7시부터 저녁 11까지 영업을 했는데 당시의 미국에서는 이 시간에 판매하는 곳은 없었습니다. 이런 특징으로 1945년부터 상점들은 7-eleven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1952년까지 점포의 수가 100곳이 넘었고 1962년 처음으로 24시간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승승장구의 길을 걸었지만 1980년대부터 경영난을 겪었고 1991년에 일본 기업에 경영권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일본 내에서 7-eleven 체인을 운영하던 슈퍼마켓 체인 이토요카도가 사우스랜드사의 주식 과반수를 사들였고 2005년 지분을 전얀 매입하여 미국 기업이던 세븐일레븐을 완전히 일본계 회사로 만들었습니다.

한국에서는 1988년 코리아세븐으로 설립하였으며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선수촌 아파트 상가 내에 첫 점포가 생겼습니다. 당시 대한민국 최초의 24시간 편의점으로 당시 큰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포켓몬GO 개발사, 나이앤틱(Niantic) 은 어떤 기업인가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입니다. 포켓몬go는 닌텐도의 자회사인 포켓몬컴퍼니와 공동 제작한 증강현실 게임입니다. 나이앤틱은 위치기반 게임 인그레스(Ingress)와 포켓몬GO의 개발사로 잘 알려졌습니다.


세븐일레븐, 포켓몬고의 새로운 성지가 되나??

지난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편의점 가맹점주에게 배포된 책자의 일부 중 일부처럼 보이는 사진이 게재되었습니다. 여기에는 23일부터 세븐일레븐 점포가 포켓몬 체육관과 포켓스톱으로 선정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즉, 세븐일레븐이 포켓몬고의 새로운 성지가 된다는 것!!

현재 세븐일레븐의 가맹점은 7,700곳은 포켓스탑으로, 800곳은 체육관이 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책자의 내용대로라면 오는 2월 23일부터입니다.

7-eleven은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이나 도구를 구하거나 전투를 하기 위해서 유저들이 점포 앞을 지나기 때문에 점포 주변의 유동인구가 늘어나게 된다"고 설명하였는데요, 과연 이같은 행보가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줄지는 미지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 앞을 서성이는 일은 빈번히 일어나겠네요.

기존에 `포세권(포켓몬고와 역세권의 합성어)`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포켓스탑이 대도시나 유명 관광지에 몰려있어 지방, 소도시와 같은 곳에 거주하는 유저들은 포켓볼을 구하거나 대전을 펼치기가 어려웠는데요, 전국에 퍼져있는 많은 편의점을 이용해 상대적으로 소도시의 유저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앤틱은 미국에서는 스타벅스, 일본에서는 맥도널드 등과 제휴해 이들 점포를 체육관 및 포켓스톱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최근 2세대 업데이트와 더불어 80마리의 포켓몬이 추가되고, 새로운 나무 열매가 생기기도 하였는데요, 기존에 루머성으로 알려져있던 베틀 기능과 유저간의 포켓몬 교환 시스템은 아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소문으로는 곧 이 기능도 추가될 전망이라고는 하지만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는 상태입니다. 촌스러웠던 캐릭터의 악세사리, 의상이 추가되긴 했지만, 구매를 해야 착용할 수 있는 게 대부분이기 때문에 오히려 실망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GPS 조작의 문제도 아직 해결되지 않았는데 이 부분은 앞으로도 개선되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