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2세대 업데이트, 포켓몬 80종 추가

IT & 프로그램

by 어뮤징 라이프 2017. 2. 17. 06:00

본문

반응형

지난 1월 24일 `포켓몬고`가 한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이 게임은 증강현실(AR)게임으로 유저들이 직접 실제 장소를 찾아다니며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지난 2016년 7월 6일 처음으로 출시되었지만, 한국에서는 구글 지도에 위치 정보 반출 문제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간혹 속초나 유명 관광지에서 시스템 오류로 포켓몬이 나타나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1월 24일 처음으로 한국에서 런칭되어 무료 게임앱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금은(16일 기준) 9위 정도로 내려간 걸 보니 열기가 약간은 식은 듯합니다. 아니면 이미 많은 사람이 다운을 받았기 때문일지도 모르죠. 저도 출시된 날 바로 다운받아 플레이하였는데요, 왜 저는 자꾸 콘팡만 나오는걸까요?? 특히 제 방에서 할때 콘팡이 많이 나오는데 제 방에 곰팡이가 있어서일까요?? 왠지 슬펐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핵이 생기면서 사실 재미가 조금 떨어졌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 프로그램으로 실제로 찾아가지 않고도 많은 포켓몬을 잡고 진화시켜서 레벨이 높아지자..뚜벅이인 저는.. 빈부 격차가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졌습니다. 이런 마음을 갖은 사람이 저뿐만은 아니겠죠??

출시와 동시에 일일 사용자 수가 400만 명을 넘어섰지만, 보름 만에 26%가량 감소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겨울이라 야외활동이 어려운데다가, 핵 사용자 증가 등의 이유일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나이앤틱도 이런 POKEMON 트레이너의 마음을 알았을까요?? 게임 출시 7개월 만에 이루어지는 2세대 첫 업데이트는, 게임 이용자의 흥미를 지속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포켓몬고 2세대 업데이트 주요 내용


1. 유저간 포켓몬 교환 가능

유저들끼리 포켓몬을 분양하고 분양받는 게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귀여운 내 포켓몬을 보내는 건 마음이 아프겠지만, 더 필요한 아이를 분양받으면 그 또한 기쁜 일이겠죠?


2. 유저간 포켓몬 배틀 가능

이 기능은 꼭 필요했던 기능!!! 체육관에 가서 배틀하고 거대하게 점령하는 그런 기능이 아닌라.. 유저들끼리 소소하게 즐기는 배틀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라졌던 흥미가 다시 생기려고 합니다.


3. 퀘스트 기능

이 기능은 이미 한국에서 적용 중인 기능인데요, 7일 연속 잡거나 포켓스탑을 방문하면 보상을 주는 등의 내용입니다. 기 기능에서 새로운 보상 기능이 추가된다는 말인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4. 새로운 나무열매

기존에 있던 라즈베리 외에 새로운 나무열매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열매는 포켓몬의 움직임을 느리게 만들 수 있어 잡기가 쉬워지고, 잡으면 사탕의 양을 두 배로 늘려준다고 합니다.


5. 새로운 아바타와 추가된 의상

기존에 의상..굉장히 촌스러웠습니다. 아무리 바꿔 입혀봐도 답이 없었죠. 이번에는 새로운 아바타가 추가되고 모자, 셔츠, 바지 등 다른 아이템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과연 얼마나 센스있을지 기대해봅니다.


6. 새로운 포켓몬 80종 추가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가장 좋은 방법 아닐까요?? 전설의 포켓몬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 등 2세대 포켓몬 80마리가 추가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또한, 성별을 암/수/무성으로 구분하고 관동지방에서 나타나는 일부 포켓몬을 성도 지방에 나타나는 포켓몬으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7. 새로운 방어 모션 추가

포켓몬을 포획할 때 방어하며 포켓볼을 거부하는 모습!! 이 방어에 새로운 모션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포켓볼을 발로 차거나 할까요?


업데이트 기능 내용은 루머성 글이 많으니, 100% 완전히 믿을 수 없겠지만 꼭 필요한 기능인만큼 빠른 시일 내에 추가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 인기가 식지는 않았지만, 흥미가 식기 전에 다시 유저를 잡기 위한 전략이니까요. 하지만 기능이 추가되고 보완되는 것도 좋지만, GPS 조작의 문제부터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요?? POKEMON GO를 열심히 하던 친구가 GPS 프로그램을 깔지 않았길래 "다들 그거 쓰던데 깔아보지그래?" 라고 했더니 "진정한 트레이너의 자세가 아니야"라고 대답했었죠. 그리고 1주일 뒤 다시 본 그 녀석의 핸드폰에는 핵이 깔려있었습니다. 사람이란..

출시 7개월 만에 이루어지는 포켓몬GO의 이번 업데이트는 애초 3월로 예정했으나 나이언틱은 조금 앞당긴 2월 18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들 내일모레 확인해보자고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