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모바일 게임 즐겨하시나요??
인기 모바일 게임 `슈퍼마리오 런`이 한국에서 정식 출시되었는데요, 애플 앱스토어 론칭에 이어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바로 다운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정식 출시일은 3월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이제 추억의 게임 `슈퍼마리오`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게되었습니다.
닌텐도가 직접 개발한 `슈퍼마리오 런(Super Mario Run)`은 출시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한국 차트에서 무료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14일 기준) 오늘 일자로 확인해보니 현재는 2위입니다. 1위는 카카오페이지인데요, 카카오페이지를 다운받으면 무료로 카카오 이모티콘을 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이모티콘 받으려고 다운받았거든요.. 이모티콘이 너무 귀엽습니다. 이모티콘만 받고 사용은 아직 안해봤습니다.^^;;
마리오 런은 세계적인 게임기 제조업체인 닌텐도에서 직접 개발했습니다. 닌텐도(nintendo)는 소니(sony)와 함께 세계 게임기 시장의 주도권을 잡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1985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처음 선보여 큰 인기를 얻었고 닌텐도 위(Wii)와 닌텐도디에스(NDS)를 성공시켜 세계 최고의 게임사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2009년도까지 호황을 누리다가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서서히 매출이 감소하다 2011년에는 8400억의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닌텐도가 내놓은 첫 모바일 게임 앱, 슈퍼마리오 런이 얼마나 흥행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대표 게임사 소니(sony)! 플레이스테이션은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사람들은 줄여서 `플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곧 결혼을 앞둔 친구는 혼수를 해가면서 예비신랑에게 "뭐 필요한거 없어?"라고 물어봤더니, 예비신랑은 한치의 망설임 없이 "플레이스테이션."이라고 대답 했답니다. 음..플레이스테이션은 모든 남자들의 로망 아닐까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슈퍼마리오 런은 기존방식과 다르게 멈추지 않고 달리는 마리오를 터치하여 조작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터치로 점프 등의 동작을 컨트롤하는 원터치 방식의 게임입니다. 멈추지 않고 달린다는 뜻에서 "런"이라는 단어를 붙였을까요??
기본 게임 방식은 동일합니다. 콧수염이 난 배관공 아저씨가 못생긴 쿠파에게 납치당한 피치공주를 구하러 떠나는 내용. 공주를 구하러 가며 장애물을 넘고 코인을 먹으며 쿠파에게 도착하여 공주를 구하면 끝! 중간에 장애물을 넘지 못하고 떨어지면 공주를 구할 수 없습니다.
슈퍼마리오 런은 초원, 지하, 유령의집, 성, 전함 등 총 6개의 월드와 24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친구들과 대결도 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다른 사용자의 플레이 점수를 보여주며 플레이할 때마다 코스가 변합니다. 코인획득과 응원하러 온 키노피오 수로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료를 가장한 유료 게임!??
슈퍼마리오런은 무료 게임이지만, 초반 3개의 스테이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나머지 24개의 스테이지까지 이용하려면 추가 결제가 필요합니다. 9.99달러를 별로도 지급해야 하는데요, 3개의 스테이지까지 플레이해보고 더 하고 싶다면 유료 결제를 하면 되니까 일단 한 번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앱스토어(아이폰) 바로 다운!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사전예약!
안드로이드의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고, 앱이 출시되면 알림이 전송되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게임이니 별도의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은 정말 아날로그 감성이 잘 통하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추억의 감성 포차 등 80~90년대 감성을 겨냥하여 사랑받는 곳들이 자주 보입니다. 전 어렸을 때 다마고치를 참 열심히 했는데 이번에 다마고치 디지몬 시리즈가 20주년 특별 출시를 한다네요. 사실 굉장히 구매가 하고 싶긴 한데.. 다마고치는 진짜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니까. 깜빡하고 밥 안 주면 바로 하늘나라. 그래서 고민이 되네요. 지금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면 배송은 7월에나 받을 수 있다는데 아직 예약 기간이 좀 남았으니 생각해보기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