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린트 순서 역순 인쇄하기

컴퓨터 프로그램

by 어뮤징 라이프 2017. 4. 6. 06:00

본문

반응형
10장 이상 인쇄하게 될 경우, 프린터는 내가 만든 첫 번째 페이지부터 시작해서 마지막 페이지를 인쇄하게 됩니다. 그러면 뽑힌 문서를 다시 차례대로 정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럴 때 역순으로 인쇄하여 편의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기의 사양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역순으로 인쇄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늘은 프린트 역순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제어판 혹은 컴퓨터 설정에서 장치 및 프린터 폴더로 들어갑니다. 이건 컴퓨터마다 경로가 다르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는 프린터기 아이콘을 우측 클릭하여 `프린터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 창이 뜨면,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기본 설정 창이 뜨면 `역순 인쇄` 라는 버튼을 표시해줍니다. 그다음 인쇄를 할 때 역순으로 프린터 되는데요, 혹시 이 과정을 거쳤는데도 역순으로 인쇄되지 않는다면, 인쇄를 시작하기 전, 용지 설정 혹은 인쇄 속성을 눌러서 해당 파일을 역순으로 인쇄하기 버튼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저도 위 과정을 거쳤는데, PSD파일 인쇄할 때 순서대로 인쇄되었습니다. 그래서 PSD파일 인쇄하기 버튼을 눌렀을 때 뜨는 인쇄창에서 `속성` 버튼을 눌러 `역순 인쇄` 버튼을 체크하였더니 이번엔 제대로 역순으로 인쇄되었습니다. 이건 컴퓨터, 프린터 사양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