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를 잡은 중국의 사요미(xiaoyi), 다들 잘 아시죠? 보조배터리부터 핸드폰까지 정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해 말, 자동차 전용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는데 이번에는 자동차 룸미러까지 출시했다고 합니다.
가격대비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샤오미에서 출시한 자동차 백미러, 과연 어떤 기능을 하고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룸미러(백미러)는 어떤 제품인가??
룸미러이긴 하지만, 일반 거울뿐 아니라 1920x480 해상도의 8.88인치로 되어있는 디스플레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울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블랙박스와 네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로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한 것이지요.
그럼 샤오미 스마트 백미러는 도대체.. 이건 거울인건가 네비인건가..블랙박스인건가??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이 탑재된 `스마트 룸미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적인 룸미러(거울)로 되어있고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LTE를 이용하여 핫스팟 기능을 지원합니다. 주행 중인 차 정면을 촬영하면서 차량이 차선을 벗어나거나 위험물을 접근 등 운전 관련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룸미러 뒤쪽에는 옴니버전 2718 이미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고 1080p/30fps 영상 촬영이 가능한 160도 광각 카메라가 달려있어 블랙박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터치할 수 있고 음성 명령을 할 수 있지만, 한국어 기능의 지원은 아직 확인된 바가 없습니다. 다른 샤오미 제품들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 제품 또한 한국어로는 사용할 수 없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370mAh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있고 여름철 차량 내부 온도가 올라가면서 배터리 폭발의 위험요소를 없애기 위해서 배터리는 80%까지만 충전합니다.
평상시에는 거울로 된 룸미러로 사용하고 스마트폰으로 연동하면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인터넷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운전하면서 꼭 필요한 백미러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999위안으로 판매되고 한국 돈으로는 약 17만 원 정도입니다. 배송은 오는 3월 31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