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9월 출시 예정이라고 알려진 아이폰8의 출시일이 늦어질 수 있다고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아이폰8이 3D 카메라 센서, 새로운 지문인식 개발 등 혁신적인 부품들의 생산이 지연되면서 출시 예정일인 9월에 출시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습니다.
기존의 물리적인 홈버튼이 사라지고 디스플레이 하단분에 터치센서가 내장되어 홈버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손으로 핸드폰을 잡으면 자동으로 지문을 인식하여 따로 잠금 해제를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의 수도 한 손가락이 아니라 여러 손가락으로 가능합니다.
아이폰7플러스에 장착된 듀얼렌즈가 아이폰8플러스에도 장찰 될 것이라 보이는데요, 듀얼 카메라는 뒷면에 장착한 카메라 렌즈가 2개라는 뜻으로 각각의 카메라가 촬영하여 하나의 사진으로 합성합니다.
또한, 나인투파이브맥은 지난 7일, `아이폰8` 또는 `아이폰X`가 아닌 `아이폰 에디션`이란 이름으로 출시될 것이라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아이폰7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올해는 아이폰8이란 이름으로 출시될 것이라 예상했지만 10주년을 기념하여 아이폰X 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주장도 있었습니다. `X`는 로마 숫자로 10을 뜻합니다.
애플은 4월 4일 신형 아이패드와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를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아이폰8(아이폰 에디션)'의 출시 가격은 116만 원대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