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 저림증, 손이 저린이유는 무엇일까?

유용한 정보

by 어뮤징 라이프 2017. 6. 28. 21:49

본문

반응형
잠잘 때 손발저림 증상을 겪어본 사람은 알 것이다.. 굉장히 거슬린다는 것을.

많이 걸었거나, 무거운 짐을 들었다든지 등 일시적인 현상이라 가볍게 넘길 수 있지만,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손발저림, 손 저림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손이 저린 이유"는 꽤 다양하다. 비타민 결핍에 의한 혈액순환 장애일 수 있으며, 뇌졸중 같은 중추신경 질환이나 과호흡증후군이 손발저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 과로 등과 같이 다양한 이유로 손 저림증이 나타날 수 있다.

손이 저린이유는 뇌졸중의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쪽 손발이 저리는 것이라면 뇌졸중의 증세일 가능성이 매우 작다. 보통 뇌졸중은 한쪽 손발에 생기기 때문이다.




양쪽 손이 저린이유은 대부분 <말초신경 장애>나 <디스크> 등에 원인일 수 있다. 또는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일 수 있는데,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손 안쪽에 정중 신경이 눌려 양 손바닥이 찌릿찌릿해지는 것으로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에게 많이 생기는 병이다.

다음으로 손 저림증의 이유로는 <당뇨병>을 말할 수 있는데, 당뇨병은 혈관 속에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져 혈관에 합병증을 유발하는 병이다. 당뇨병의 증상으로 손 저림증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그 외에도 손발 따끔거림, 찌릿찌릿하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손 저림증, 발 저림증이 오랜 기간 나타날 경우 신경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 말초신경을 검사했음에도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과민>성 혹은 <스트레스>가 손 저림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렇듯 손 저림증, 손이 저린이유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하므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